2024/03/26 3

[부활절 설교] 네가 부활을 믿느냐?

네가 부활을 믿느냐 본문 : 요한복음 11:23-27 '춘래불사춘(春來不似春)'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봄이 왔으되 봄 같지 아니하다'라는 고사성어입니다. 코트를 벗자니 아직 아침 저녁 바람에 여전히 차갑고, 창문을 활짝 열어 상큼한 봄내음을 맡자니 겨울의 남은 추위가 사나운 발톱을 날카롭게 돋우고 있어 여전히 그늘진 겨울 구름 아래 웅크리고 지낼 수밖에 없는 봄의 정경을 묘사한 말입니다. 요 몇일 전만 해도 우리의 봄은 이러했습니다. 그런데 계절의 변화는 막을 수 없어 지금 우리 주위엔 생명의 새로운 기운이 온 누리를 감싸고 있습니다. 죽은 듯이 누렇던 잔디가 파릇파릇 달라지기 시작했고 겨우내 얼었던 땅, 온통 죽은 것만 같던 자연에서 다시 생명의 기운이 활기차게 솟아오르고 있습니다. 봄꽃은 피었다 떨..

절기자료 2024.03.26

[부활절 설교] 네 안에 부활이 있느냐? _문광곤 목사

네 안에 부활이 있느냐 본문 고전15:12-20 제5영도교회/문광곤목사 우리가 먹는 계란은 무정란과 유정란이 있습니다. 좁은 닭장에 암컷들만 가두어 놓고 계란을 빼는 양계장의 알들은 100%로 무정란이고, 수컷과 함께 방목하면서 키우는 농장에서 나오는 알은 유정란입니다. 이 둘이 다 겉보기에는 아주 똑같아서 알의 상태로는 어느게 무정란이고 어느게 유정란인지 도저히 구분이 가지를 않습니다. 그러나 비교할 수 없는 아주 큰 차이가 그 안에 감추어져 있습니다. 어미가 품기 시작해서 이 정한 기간이 지나면 그 차이가 확연히 드러나는데, 수컷의 생명이 있는 유정란은 햇빛에 비추어보면 부화하기 전에도 생명이 시작되어 기관들이 형성되는 핏줄기가 뻗쳐나다가, 만기가 되면 부화하여 새 생명이 태어납니다. 그러나 무정란은..

절기자료 2024.03.26

[부활절 설교] 누가 부활을 소유하는가?

누가 부활을 소유하는가? 본문 : 마28:1-10 할렐루야!! 부활주일을 맞았습니다. 이 기쁜 날을 맞이하여 은혜를 사모하여 주님 전에 나와 찬양과 경배를 드리는 사랑하는 성도들의 가정위에 부활의 소망과 승리가 함께 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오늘은 전형적인 봄날입니다. 대지 위 이곳 저곳에 힘찬 생명의 약동하는 소리가 들려오고 있습니다. 겨우내 동토에 뭍혀 죽은 것같은 생명들이 부활의 지지게를 키고 있습니다. 우리 모두 이 축복된 부활절에 우리 모두도 모든 질병과 고난과 시련 속에서 승리하시는 부활의 축복이 넘치시기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1. 본문: 하나님께서 이 기쁜 날 우리에게 주신 말씀은 2000년 전 첫 부활이 일어난 현장의 모습을 기록한 말씀입니다. 본문은 예수님께..

절기자료 2024.03.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