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자료

전도훈련, 전도란 무엇인가?

'코이네' 2022. 4. 20. 15:15

전도하는 교회
(사도행전 13:1-12)



올해 우리 교회의 표어는 “성장하는 신앙인이 되자” 입니다.성장하는 신앙인으로 해야 할 일이 많이 있습니다.그중에 하나가 전도입니다.사도행전은 교회의 성장에 대하여 여러가지 교훈을 줍니다.1-7장까지는 예루살렘 복음화에 대하여 기록하고 있습니다.8-12장까지는 유대와 사마리아의 복음화에 대하여 기록하고 있습니다.그리고 13장 부터는 바울의 전도여행이 기록되어 있는데,로마에까지 복음이 전파되는 과정이 기록되어 있습니다.그러므로 사도행전은 교회가 성장하는 것과,하나님의 계획중에 큰 부분이 전도임을 알 수 있습니다.전도하는 교회를 하나님이 기다립니다.
오늘 시간은 우리가 전도를 하기 위해서 전도가 무엇인가에 대하여 살펴보면서 은혜를 나누기를 원합니다.


1.전도는 선전하는 것이다.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예수님으로 말미암아 구원의 확신을 가지게 될 때에 기쁨을 가지게 됩니다.이 기쁨을 다른 사람들에게 선전하는 것을 전도라고 합니다.아무리 좋은 물건이 있어도 선전을 하지 아니하면 알 수가 없습니다.우리가 T.V나 신문을 보면 많은 물건을 선전하는 것을 보게 됩니다.때로는 별로 좋지도 아니한 물건인데도 거창하게 선전하는 것도 있습니다.우리가 믿고 있는 예수님은 좋은 분입니까? 그렇다면 우리는 우리의 부모,형제,자녀들 그리고 이웃과 주위의 사람들에게 선전하는 것은 마땅합니다.


①선전을 하려면 자기의 상품을 정확하게 알아야 합니다.
물건을 파는 사람이 자기의 물건에 대하여 알지도 못하면서 팔 수 있겠습니까? 또 자기 물건이 좋다는 확신이 있어야만 선전을 잘 할 수 있는 것입니다.우리가 예수님에 대하여 알지 못하면 전도 할 수가 없는 것입니다.

 

②선전을 하는 사람은 다른 사람에게 전해야겠다는 열심이 있어야 합니다.선전 광고물을 사람의 눈에 보이지도 아니한 곳에 두는 사람은 없습니다.어디에 두면 다른 사람의 눈에 잘 띄일까 궁리하면서 선전을 합니다.이와같이 전도를 하는 사람도 꼭 복음의 소식을 전해주어야겠다는 열정이 있어야 합니다.


2.전도는 가르치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이 땅에 오셔서 많은 사람들에게 복음을 가르쳐 주셨습니다.예수님이 알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하나님의 진리를 가르치는 것이 곧 전도입니다. 알지 못하는 사람들에게,알기는 하지만 바른 것을 알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가르치는 것이 전도입니다.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에 대하여 알지 못합니다.성경에 대하여 알지 못합니다.예수님에 대하여 바르게 알지 못합니다.
우리나라에 처음으로 교회가 들어 올 무렵에 어느 목사님이 장터에 가서 전도를 했습니다.지나가는 어떤 할아버지에게 전도지를 주면서 예수님을 믿으면 구원을 얻는다고 전해 주었습니다.그랬더니 이 할아버지가 반갑게 받아가면서 그전부터 예수를 믿었다고 하였습니다.그래서 목사님은 할아버지가 계시는 방으로 가보았습니다.할아버지의 사랑방에 갔더니 할아버지는 예수님의 사진이 들어 있는 전도지 한장을 벽에 붙여 놓고 매일 아침 정한수를 떠 올리면서 빌었다고 하였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예수님에 대하여 알고 있는 것처럼 말하지만,모르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바르게 알지 못하는 자들에게 예수님을 바르게 가르쳐 주는 것이 곧 전도입니다.


3.전도는 예수님의 증인이 된다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이 세상을 떠나시면서 제자들에게 하신 마지막 말씀이 사도행전 1:8입니다.“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끝까지 내 증인이 되리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여기에 나오는 “내 증인 되어라” 는 말씀은 전도하라는 말씀입니다.증인은 거짓말을 해서는 안되는 것입니다.자기가 보았던 그리고 알고 있는 것을 바르게 말해 주어야 합니다.우리는 예수님의 증인이 되어야 합니다.예수님께서 우리의 구주가 되신다고 하는 사실을 분명히 알려 주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증인은 거짓말을 해서는 안됩니다.심지어는 증인이 되기 위해서는 고통을 당하기도 합니다.
우리가 예수님의 증인이 되기 위해서는 때론 고통과 괴로움을 만나게 됩니다.성경에 나오는 “증인”이라는 말은 “순교자” 라는 뜻과 통합니다.예수님을 증거하기 위해서 때로는 순교를 당하기도 한다는 것입니다.사도행전을 읽어보면 교회가 어떻게 전도하였는가 하는 것을 알게 됩니다.또 사도행전은 순교의 기록이라고도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우리에게 전도하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우리는 예수님을 선전하는 사람이 됩시다.예수님을 가르쳐 주는 자가 됩시다.그리고 예수님의 증인이 됩시다.예수님은 제자들에게 짝을 지어서 전도하라고 보내기도 하셨습니다.전도는 하나님이 기쁘하시는 일이며,구원을 얻은 성도라면 반드시 해야 할 사명입니다.다음주일은 부부동반 주일로 지키려고 합니다.이런 기회로 믿지않은 남편과 아내를 교회로 인도합시다.6월20일 주일에는 초청 간증집회를 하려고 합니다.이런 기회에 복음을 우리의 이웃에게 전합시다.하나님의 복음을 널리 알려서 죽어 가는 자를 구원하는 성도 여러분이 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