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5/03/20 3

[사 26:1] 평강에서 평강으로 _김창인 목사

평강에 평강으로이사야 26: 1-7설교 : 김창인 목사    오늘은 이사야 26장 1절에서 7절까지 있는 말씀을 가지고 “평강에 평강으로”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드립니다. 본문 3절을 보면 ‘주께서 심지가 견고한 자를 평강에 평강으로 지키시리니’라고 하였습니다. 그래서 본문을 그대로 ‘평강에 평강으로’라고 제목을 정했습니다. 우리가 이 세상을 살아갈 때 우리들의 생활을 아주 편하게 해 주는 바가 있습니다. 우리 생활을 편하게 해 주는 것은 돈입니다. 예를 들어 좁은 방에서 여러 식구가 함께 산다고 해 봅시다. 얼마나 불편하겠습니까? 그러나 돈을 벌면 넓은 집 넓은 방에서 널찍하게 살아갈 수 있으므로 편합니다. 이것은 돈이 주는 편안함입니다. 돈이 없어서 버스만 타고 살다가 돈을 벌어서 자가용을 사서 타..

[행 9:36] 신령한 성도(교회) _김창인 목사

신령한 성도(교회)사도행전 9: 36-43설교 : 김창인 목사    오늘은 사도행전 9장 36절에서 43절까지 있는 말씀을 가지고 “신령한 성도(교회)”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드립니다. 성도라고 하는 이름은 가졌으나 신령하지 못한 사람도 있습니다. 고린도전서 2장 14절에서 3장 1절을 보면 바울사도가 세가지 종류의 사람을 이야기합니다. 첫째는 육에 속한 사람입니다. 육에 속한 사람에 대해서 설명하기를 하나님을 전혀 모르는 사람이라고 합니다. 예수님은 내 알바가 아니라고 하면서 자기 육의 탐욕을 위해서 살고 또 자기 육적인 것만 찾아서 구하고 그것 밖에 모르는 사람을 육에 속한 사람이라고 했습니다. 둘째 육신에 속한 사람입니다. 육에 속한 사람과 육신에 속한 사람은 조금 다릅니다. 육신에 속한 사람은 교..

[왕하 6:8] 보다 더 귀한 한 사람 _김창인 목사

보다 더 귀한 한 사람왕하 6: 8-17설교 : 김창인 목사   오늘은 열왕기하 6장 8절에서 17절에 있는 말씀을 가지고 “보다 더 귀한 한 사람이 중요합니다”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드립니다. 예수님의 비유 중에 잃어버린 양 한 마리에 대한 이야기가 있습니다. 양 100마리를 기르고 있던 사람이 어느 시간에 양을 계수 해보았더니 양 한 마리가 없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양 99마리를 들에 두고 잃어버린 양을 찾아 나섰습니다. 여기에서 말하는 들이란 사나운 짐승들이 들 끊는 광야를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초장을 의미합니다. 잃어버린 양을 찾으러 이리 저리 다니다가 양을 찾았습니다. 양을 걸려서 데리고 올 수 있으나 얼마나 기뻤던지 둘러메고 돌아왔습니다. 이 비유가 주는 교훈은 한 마리 양이 그렇게 귀하다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