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화자료

[구원 예화] 천국에 들어가기 위해 당신이 받아야 할 점수는?

'코이네' 2015. 11. 22. 01:59

천국에 들어가기 위해 받아야 할 점수는

 

평생동안 교회와 사회에서 괄목할만한 업적을 남긴 사람이 죽어서 천국문 앞에 섰습니다.

그런데 한 사람이 못 들어가게 붙드는 것이었습니다. 돌아보니 바로 바울이었습니다.

 

"아! 여기까지 오시느라고 수고하였습니다. 그런데 잠간만 기다리십시요. 이곳을 통과하려면 약간의 간단한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복잡한 것은 아니고 당신 지구에서 살아 온 과정에서 1,000점을 받아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천국문을 통과할 수가 없습니다."

 

"1,000점이라고요? 네! 난 자신있습니다."

 

"자! 그러면 점수에 보탬이 될 수 있는 일들을 말해보십시요"

 

"전 선교기관에서 30년간이나 일하며 많은 선교사들을 세계 각국에 파송하였습니다. 주님이 제일 기뻐하시는 일이 선교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엄청나게 선교헌금도 많이 했습니다."

 

"아! 정말 잘 하셨군요, 좋습니다. 1점입니다." "1점이요? 그것밖에 안 됩니까? 이상하군요. 그럼 또 말하지요. 난 40년간 가정이 행복하였습니다. 그리고 아이들도 잘 길러서 목사, 교수, 의사, 판사들이 많습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일을 많이 하게 하였지요" "정말 당신은 소문대로 훌륭한 사람이군요. 좋아요. 2점을 가산합니다." "2점이요? 정말 점수가 짜군요?"

 

그는 땀을 뻘뻘 흘리기 시작하였습니다. 1,000점이 쉬울 줄 알았는데 너무나 먼 곳에 있었기 때문입니다. 조바심이 난 그는 계속 말을 지어 갔습니다. "저는 60년 동안에 예배에 한번도 빠진 적이 없습니다. 새벽기도, 전도, 성경공부등 교회에서 하는 일이라면 무조건 참여하였습니다." "좋아요. 1점 가산합니다."

 

"이제 겨우 4점이군요. 난 어떻게 천국에 들어 가지요? 더 이상 할 이야기가 없어요 난 천국에 들어갈 만한 인격이 안 되는가 봅니다. 제발 죄인을 용서하여 주세요. 예수님 좀 만나게 해주세요. 나를 구원시키실 분은 오직 예수님 밖에 없습니다.

 

그러자 바울이 말합니다.

 

 "자! 이제 당신은 1,000점을 얻었습니다. 이젠 들어가도 좋습니다."

 

그렇습니다. 우리는 행함으로 구원받는 것이 아니라 믿음으로 구원받는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우리는 좋은 일을 많이 함으로 천국에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를 구세주로 고백함으로 천국에 들어 가는 것입니다.

 

 



by 코이네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