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화자료

[불만 예화] 데이빗 윌크선의 창조적 불만

'코이네' 2015. 12. 2. 16:06

데이빗 윌크선의 창조적불만

 

제가 좋아하는 이야기 입니다마는 월트 디즈니의 이야기, 자기 딸이 어렸을 때 어린 딸의 손을 잡고 동네의 공원을 갔습니다. 그 동네 공원은 매우 지저분했고 깨끗하지 못했고 위험하기조차 느껴졌습니다. 이정도 밖에 공원을 만들 수 없는가? 이 창조적 불만, 어떤 과학적인 탐구도 할 수 있고 자연과 어우러진 아름다운 공원에서 미래의 꿈을 꿀 수 있는 어린이들만의 천국을 만들 수는 없을까? 이것이 디즈니랜드가 디즈니 월드의 소위 Think park의 그 비젼이 탄생하는 순간 이였든 것입니다. 그것 때문에 지금 에버랜드도 가고 그러는 거에요. 우리아이들이 다, 그날 그의 비젼 때문 이였습니다.

 

미국의 그 청소년 사역으로 크다란 영향을 끼쳤든 데이빗 윌크선 이라는 전도자가 있었습니다. 한국말로도 십자가와 깡패라는 그런 제목으로 그의 전기가 소개되기도 했습니다.

 

이 사람은 본래 필라델피아 근교 펜실바니아 주에 전원 목회를 성공적으로 하던 목사였습니다. 교회가 자라갑니다 확장됩니다. 그의 설교는 많은 사람들에게 축복과 영향을 끼쳤습니다.

 

그런데 어느날 그가 그의 거실에서 텔레비전을 보고있다가 텔레비전의 한 프로그램을 주목했습니다. 그것은 뉴욕의 그 도시 한 복판에 소위 Inner city에 청소년들의 모습을 보도하고 있었습니다.

 

마약에 빠지고 있는 청소년들, 또 폭력에 이끌려 가고있는 비참한 청소년들의 모습이 보도되던 순간 갑자기 그는 그 텔레비전을 껐습니다. 그리고 그는 텔레비전 앞에 무릎을 꿇었습니다. 무릎을 꿇었습니다. 그리고 기도를 시작합니다.

 

하나님 저 청소년들을 그대로 버려두어야 할까요? 제가 무엇을 하면 좋습니까? 그리고 이것은 계속적으로 그의 마음속에 기도의 부담이 되기 시작했고, 한 날 드디어 그는 중요한 결단을 내립니다. 그는 교회를 사임하고 뉴욕의 다운타운 험악한 도시 한복판으로 갑니다. 그리고 청소년 사역을 시작합니다. 이것은 미국정부와 수많은 사람들의 그 시선을 끌었고, 소위 미국의 도시 안에 청소년을 돕기위한 대대적인 프로그램이 시작되는, 청소년들의 인생을 바꾸는 위대한 혁명적 운동의 시작이 될 수가 있었습니다.

 

어느날 그의 마음속에 싹트기 시작한 그 창조적인 불만, 이대로 좋을까? 이것이 전부일까?

사랑하시는 여러분, 창조적 불만의 반대 개념이 뭘까요? 창조적 불만의 반대, 우리는 그것을 현실 안주의식이라고 말할 수가 있습니다. 소위 Status quo mentality , 현실 안주의식 입니다. 뭐 이만하면 되었지 뭐, 그냥 여기서 만족하고 살면 되었지, 그러나 이것이 위험한 생각인 것을 아십니까? 그때부터 인생은 늙는 것입니다. 후퇴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개인도 그렇고 공동체도 마찬가지입니다.

 

저는 여러분이 하나님 앞에서 여러분과 저의 마음속에 이 창조적 불만을 경험하게 되시기를 기도 합니다. 나가기 위해서 그래요. 우리 인생이 더 부요해지기 위해서 그리고 진정한 인생의 의미를 찾는데 일을 위해서 우리에게는 창조적 불만이 필요한 것입니다.

 

저는 여러분이 여러분의 사업의 장에서도 이런 창조적 불만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랍니다. 여러분 직장생활에도 이 창조적 불만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저는 우리 교회가 이런 창조적 불만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랍니다.

 



by 코이네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