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자료/마태복음

[마태복음 9장] 하나님을 믿어야 하는 세 가지 이유

'코이네' 2015. 12. 1. 23:26

하나님을 믿어야 하는 세 가지 이유

 / 마태복음 9장

 

 

인간은 하나님 없이는 살 수 없습니다. 인간은 누구를 막론하고 불 신앙으로는 이 세상을 살수가 없습니다. 공기를 보지 못하나 공기가 없으면 단 3분도 살 수 없듯이, 사람은 아무리 좋은 환경에 있더라도 하나님 없이는 한 순간도 살 수 없는 것입니다.

 

사람의 마음이 공허한 이유가 무엇입니까? 그것은 하나님을 잃고 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내 삶을 주관하시는 살아 계신 하나님을 마음에 모셔들이지 않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하나님을 믿어야 하는 중요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내세적인 이유 때문입니다

 

요3:18절에서 “저를 믿는 자는 심판을 받지 아니하는 것이 아니오 믿지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의 독생자의 이름을 믿지 아니하므로 벌써 심판을 받을 것이니라”라고 했습니다. 우리는 사망의 관문을 통과하는 날, 영원한 고통의 지옥이 아닌, 죽음도 탄식도 없는 영생 복락의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가기 위해서 믿음을 소유해야 합니다. 주님께서는 부자와 나사로의 비유 중에서 지옥에 부자의 어리석은 후회에 대해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이 없어도 잘 살 수 있다는 신념 지상 주의를 주장했던 사람들은 지금 지옥에서 부자의 후회를 할 것입니다. 천국을 잃으면 모든 것을 잃게 됩니다.

 

2. 현세적인 이유 때문입니다.

 

요일5:4절에서 “대저 하나님께로서 난 자마다 세상을 이기느니라 세상을 이김은 이것이니 우리의 믿음이니라”라고 말합니다. 비단 하나님을 믿는 믿음이 아니라고 해도 우리가 사는 이 세상에서는 개인적인 신념보다는 이웃간의 믿음 즉 신뢰가 더 중요한 것입니다. 하물며 신념을 앞세워 전능하신 하나님을 믿는 믿음을 부인해서야 되겠습니까? 그것은 있을 수 없는 죄악입니다.

 

여러분,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세상은 얼마나 강팍합니까? 죄와 불의가 가득합니다. 사탄이 역사 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를 유혹하는 불 신앙의 요소가 수 없이 많은 이 세상에서 날마다 승리하고 바로 살려면 믿음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3. 믿는 자에게 주시는 축복이 있기 때문입니다.

 

믿음으로 받은 축복을 어떻게 낱낱이 열거할 수 있겠습니까? 성경에 나타난 역사적인 사건이나 오늘에 이르기까지 하나님을 믿고 받은 축복이 수없이 널려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하나님을 믿으면 하나님은 우리에게 어떤 축복을 주실 까요? 오늘 본문 마9:1-8절 말씀은 믿음의 중요성과 이 믿음을 통해서 얻어지는 하나님의 축복에 대해 말씀하고 있습니다.

 

믿음이란 무엇입니까? 예수께로 찾아 나오는 것입니다. 예배에 참석하는 것 그 자체를 주님께서는 중요한 믿음으로 인정하십니다. 오늘 이 세상에 사는 모든 사람들은 중풍 병자와 같이 불완전한 사람들입니다. 그러나 복음은 완전합니다. 주님은 죄짓던 이 모습 이 대로를 부르시고, 주님께 믿음으로 나아 오기만 하면 새로운 생의 출발을 할 수 있도록 은혜를 주십니다. 믿음에는 축복이 담겨져 있습니다. 믿음은 그릇이요, 축복은 그 내용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나의 구주로 믿고 주님께 나오는 자에게 하나님께서 엄청난 축복을 주시는 것입니다.

 

-이동원 목사 설교  '믿음으로 받는 복' 중에서

 

 



by 코이네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