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자료/마태복음

[마8:23] 에수님의 권세

'코이네' 2015. 11. 22. 01:56

권세가 있으신 분

 

사람들은 예수님의 말씀을 듣고, 또 예수님이 행하시는 것을 보고 권세 있는 분이라고 두번씩이나 말했습니다(22, 27). 사람들은 예수님을 권세있는 분이라고 말했지만 귀신은 예수님이 하나님의 아들인 것을 알고 고백하였습니다.

 

만일에 미국 대통령이 강원도에 왔는데 아무도 모르고 있었다면 어떤 일이 벌어졌을까요? 만일에 소련의 대통령이 충청도에 왔는데 아무도 모르고 있었다면 어떤 일이 생길까요?

 

하나님의 아들이 오셨는데 사람들은 놀라운 교훈을 강의하는 사람으로만 알고 있는 차원인데 귀신은 "나사렛 예수여! 우리가 당신과 무슨 상관이 있나이까? 우리를 멸하러 왔나이까 나는 당신이 누구인 줄 아나니 하나님의 거룩한 자니이다"라는 놀라운 고백을 하였습니다.

 

귀신은 고백을 하는데 사람들은 고백을 하여도 몰랐습니다. 그 엄청난 사실에 놀라지도 않고 귀신이 하는 말로만 알고 반응이 전혀 없었습니다.

 

예수님이 이 땅에 오셨을 때에 제일 먼저 하나님의 아들임을 알았던 존재는 귀신이었습니다. 예수님과 함께 하늘에서 살다가 타락한 존재이기 때문에 금방 알 수가 있었습니다.예수님은 그 귀신을 꾸짖으시고 쫓기도 하셨습니다. 누가 귀신을 쫓고 꾸짖겠습니까? 권세가 있으시기 때문이었습니다. 예수님께서 승천하시면서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으니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마 28:18-20)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렇게 권세를 가지신 예수님께서는 70문도에게 이렇게 말씀하여 주셨습니다. "내가 너희에게 뱀과 전갈을 밟으며 원수의 모든 능력을 제어할 권세를 주었으니 너희를 해할 자가 결단코 없으리라"(눅 10:19)

 

그 권세가 우리에게 주어져 있습니다.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요 1:12)

 

예수님께서는 마귀는 능력이 있지만 우리에게는 권세가 주어져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능력은 힘입니다. 권세는 권위입니다.

 

자동차는 능력이 있습니다. 그러나 운전수에게는 그 자동차를 마음대로 움직일 수 있는 권세가 있습니다. 비행기는 능력이 있지만 파이롯트에게는 권세가 있습니다.

 

나는 중국 영화에서 장풍을 가진 사람이 시속 100km로 달리는 자동차를 멈추게 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대단한 힘이었습니다. 그러나 경찰은 그런 능력은 없었지만 손을 드니까 150km로 달리던 자동차가 멈추었습니다. 능력이 아니라 권세였습니다.

 

예수님은 능력과 권세가 다 있으신 분이십니다. 그러나 마귀는 권세는 없고 능력만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 성도들에게는 권세만 있고 능력은 없습니다. 주님께서 주시는 권세가 우리 안에 흐르고 있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에게는 권세가 있다고 사람들은 고백하였습니다.

 



by 코이네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