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화자료

[감사예화] 갈매기에게 날마다 먹이를 주는 노인의 사연

'코이네' 2015. 7. 21. 13:27

미국 보스턴 해안에서 있었던 일입니다.

날마다 일정한 시간이면 머리가 하얀 백발 노인 한 사람이 통에 가득 싱싱한 새우를 가지고 나와서 이리저리 날아다니는 갈매기들에게 먹이는 것입니다. 갈매기들은 이 노인을 알아보고 으레 그 시간이 되면 해안에 모여서 노인이 주는 새우를 맛있게 받아 먹습니다.

 

하지만 싱싱한 새우를 왜 갈매기들에게 매일 같이 먹이는지, 아무도 노인에게 물어본 사람이 없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철없는 어린아이 하나가 그 이유를 물었습니다. “할아버지, 이 싱싱한 새우를 왜 매일같이 저 갈매기들에게 먹이는 거에요?”

 

노인은 어린아이에게 그 이유를 설명합니다.

 “나는 2차 대전 때 미군 함정의 함장이었단다. 그런데 내가 탄 배가 일본사람들이 쏜 어뢰에 맞아서 그만 격침되고 말아지. 많은 부하들이 죽고, 나와 몇몇 사람만이 구명보트를 타고 간신히 살아 남았는데, 햇빛은 뜨겁고 식량은 다 떨어져서 거기에 남은 사람들마저도 하나 둘씩 죽어가는 형편이었다.

 

나 역시 너무나 힘들어서 눈을 떠보니 어깨에 갈매기 한 마리가 올라앉아 있더구나. 쫓으려고 했지만 영 도망도 가지 않고, 좌우간 못견딜 정도로 배가 고파서 그 갈매기를 잡아먹고 기운을 차려서 마침내 살아남았단다.

 

그래서 나는 갈매기를 볼 때마다 그때 갈매기를 보내주신 하나님께 먼저 감사하고, 또 갈매기에게 감사한다. 내가 잡아먹은 그 갈매기를 다시 만날 수는 없지만 너무도 고마웠던 그때의 기억으로 인해 이렇게 새우를 사다가 먹이고 있는 것이란다.”

 

 



by 코이네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