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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사의 일반적 특성 10가지

은사의 일반적 특성 10가지 1.그 사람의 영적인 성숙도와 그가 받은 성령의 은사 사이에 직접적인 관계는 없다. 그러니까, 영적으로 성숙한 사람이라고 해서 반드시 성령의 은사를 받는 것이 아니며, 영적으로 미숙하다고 해서 성령의 은사를 못받는 것이 아닙니다. 2.그러나 장기적으로 볼때에 그 사람의 영적 성숙도와 그가 받은 은사 사이에 깊은 관계가 있습니다. 영적으로 성숙치 못한 사람이 은사를 받고 좋아서 조심없이 처신하다가 그만 교만하여져서, 혹은 그 은사를 함부로 쓰다가 받은 은사를 잃고 마는 경우를 많이 봅니다. 그러므로 은사가 임하면 그 은사를 위해 더욱 더 열심히 기도하며, 그 은사를 보물처럼 가슴에 간직하고 내 영적인 성장과 함께 그 은사를 키워 나가며 감사함과 조심으로 그 은사를 사용애야 하는..

신학자료 2018.12.31

성령의 열매, 절제에 대해 알아보자

성령의 열매, 절제란 무엇인가? 1) 절제는 자기 자신을 지배하는 자제력이다. 오늘날 자제라 하면 흔히 금연.금주를 연상하는 경향이 있는데 성경이 가르치는 절제는 보다 광범위하게 적용된다. 2) 그리스도인이 생활에 절제가 없으면 그것은 하나님께 대한 헌신이 약해진 탓이라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하나님이 인간에게 주신 힘은 선용할 수도있고 악용할 수도 있어서 만일 이 힘을 옳게 사용한다면 인간의 의지는 선을 행하는데 성공할 것이다. 3) 베드로는 "지식에 절제를 더하라"고 베드로후서 1장 6절에서 말한다.그래서 믿는 자는 자신이 아는 지식을 실생활에 잘 적용시킬 책임이 있다. 4) 바울은 신자의 헌신생활을 예시하기 위하여 "이기기를 다투는 자마다 모든 일에 절제하나니"라고 고린도전서 9장 25에 밝히고 있다..

신학자료 2018.12.31

[시54:1] 환란 중에 부른 찬송

환란 중에 부른 찬송 성경: 시54:1-7 본시는 다윗이 자신의 생명을 집요하게 추적해 오는 사울에게서 도피하는 절박한 상황(삼상23:19-29)을 그 배경으로 한다. 사무엘상 23장에 보면 다윗이 사울 왕을 피하여 은거 생활을 할 때, 그일라에 블레셋이 쳐들어 와서 추수한 것들을 다 빼앗길 위기에 처했다. 이 때, 다윗은 그일라로 가서 그들을 구해주었다. 부하들은 한결같이 반대했었습니다. 도울 입장도 도울 힘도 없다는 이유 때문이다. 그러나 다윗은 그일라 거민들의 고통을 모른 척하고 넘길 수 없었다. 이처럼 하나님이 쓰시는 사람에게는 생각하는 것부터 다릅니다. 그에게는 하나님의 안목과 하나님의 마음이 있는 것이다. 사울 왕은 그일라를 도울 아무런 조치도 하지 않았다. 힘이 없어서 그런 것이 아니었다. ..

설교자료/시편 2018.12.26

[마2:1]별의 징조를 보고 찾아온 동방박사들

동방에서 그의 별을 보고 찾아온 동방박사 성 경: 마2:1-9 로마의 황제 가이사 아구스도가 열국의 패권을 잡고 헤롯이 예루살렘에서분봉왕으로 있을 때에 예수님은 유대 베들레헴에서 탄생하셨습니다. 동방으로부터 박사들이 예루살렘에 이르러 말하기를 "유대인의 왕으로 나신 이가 어디 계시뇨 우리가 동방에서 그의 별을 보고 그에게 경배하러 왔노라"고 하였습니다. 그 박사들은 누구이며 그 별은 어떠한 것이었을까요. 예수님의 탄생과 관련하여 전해진 설화에 보면 그 박사들의 이름은 캐스파, 밀초어, 팔다사였습니다. 페르시아인이며, 마니교도들의 선생들입니다. 그들은 천문학을 연구하는 점성술사들이었습니다. 그 시대에 페르시아는 유프라테스강과 티그리스강 좌우편에 거생하였고, 태양신을 경배하며 일월성신을 숭배했습니다. 그들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