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자료/베드로서

[베드로전서3장] 부부가 서로 사랑하지 못할 때 일어나는 부작용

'코이네' 2015. 9. 13. 22:34

부부가 서로 사랑하지 못할 때 일어나는 부작용

본문 : 벧전 3:1-7

 

부부가 서로 사랑하지 못하고 불화와 다툼이 지속된다면 우리의 삶에 막대한 악 영향을 끼치게 될 것입니다.

 

1.기도가 막힙니다.(7절)

부부간에 서로 사랑하지 못하고 다툼과 분리함으로 있으면 우리가 하나님께 기도한다 하여도 하나님께서 그 기도를 기뻐하시지 아니하십니다.

사실 우리 가정의 어려움은 부부가 서로 기도하면서 이겨가야 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기도가 상달되지 아니한다면 우리의 삶에는 수없이 많은 문제 속에서 고통을 겪을 것입니다.

더구나 이러한 부부는 이 어려움이 서로의 사랑치 못함으로 인하여 닦친 어려움이라고 생각하지 아니하고 서로의 잘못때문이라고 생각하여 더욱 갈라서게 됩니다.

 

2.자녀가 잘못될 수가 있습니다.

말2:15 “여호와는 영이 유여하실지라도 오빅 하나를 짓지 아니하셨느냐 어찌하여 하나만 지으셨느뇨 이는 경건한 자손을 얻고자 하심이니라. 그러므로 네 심령을 삼가 지켜 어려서 취한 아내에게 궤사를 행치 말지니라.” (참고:고전7:14)

예)깨진 둥우리에서 온전한 알을 기대할 수가 없습니다.

마찬가지로 온전치 못한 가정에서 부부간에 불화로 싸우고 깨어진 가정에서 온전한 인격을 가진 자녀가 나오기란 힙든 일입니다.

 

3.마귀가 틈을 탑니다.

고전7:5 “서로 분방하지 말라 다만 기도할 틈을 얻기위하여 합의상 얼마동안은 하되 다시 합하라. 이는 어희의 절제 못함을 인하여 사단으로 너희를 시험하지 못하게 하려함이라.”

마귀는 빌딩교회를 공격하기 보다는 가정교회를 공격합니다. 가정이 무너지면 교회생활도 온전히 할 수가 없는 것입니다.

아무리 교회에서 은혜를 받는다고 하여도 가정이 온전히 세워지지 않으면 그 은혜는 결코 지속할 수가 없는 것입니다.

 

 



by 코이네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