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자료

청년사역자가 기억해야 할 12가지

'코이네' 2018. 10. 20. 16:52

청년사역자가 기억해야할 12가지

 

 

1. – 청년 사역자들과의 만남을 정기적으로 가지십시오.

청년 사역자와의 만남은 동역하는 즐거움이 생깁니다. 힘든 시간들을 서로 격려하면서 통과하게 됩니다. 누구와도 나누지 못한 아픔과 상처와 고민과 고뇌를 함께 나눌수 있습니다.

 

2. 청년사역자로서 가족들을 위한 시간을 배려 하십시오.

청년 사역에만 올인하지 마시고 가족들을 사랑하고 섬김을 감당하는 일정한 시간을 반드시 확보 하십시오. 하나님 앞에서 여러분에게 주어진 시간들을 가족들에게도 잘 배려를 하고 배치를 하시기 바랍니다. 청년 사역은 우선순위를 잘 정리하지않으면 긴급성에 쫒기는 사역입니다. 가족을 위한 우선순위를 정해두십시오.

 

3. 청년 사역은 홀로 재충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칼을 갈지않으면 속도가느려지고 점점 무디어집니다. 청년 사역에 있어서 탈진이일어나는 중요한 이유 가운데 하나는 휴일이 없다는 것입니다. 쉼이 없이 달려간다면 육체적인 고장이 생깁니다. 정서적인 고장이 생깁니다. 그 고장 신호를 무시하고 달리지 마십시오. 하나님이 안식일을주셨기에 청년 사역자들도 재충전의 시간을 활용 하십시오. 1주일에 1일이나 한나절의 시간을 쉼과 재충전에 사용하십시오.

 

4. 사역자의 겸손하고 온유하면서도 용기있는 자세는 꼭 필요합니다.

청년사역자의 겸손, 온유, 용기는 사역의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선한 영향력을 가지려면 겸손하고 온유하되 용기있게 섬기십시오. 청년 사역을 오래 하다보면 분노가 생길 때가 있습니다. 그러나 분을 내어서 잘 될 일은 없습니다. 오래참음으로 선한 영향력을 유지하십시오. 겸손과 온유는 부드러움으로 강함을 이기게합니다. 용기는 청년성을 지키면서 숱한 부당한 압력(?)이나 유혹을 견디며 나가게 하는 힘입니다. 청년 사역자는 관계는 부드럽고 청년성은 강해야 합니다.

 

5. 은혜의 수위가 사역의 수위를 결정합니다.

은혜가 충만하면 사역은 물 흐르듯 자연스럽게 진행이 됩니다. 그러나 은혜의 샘이 메마르고 바짝 말라서 먼지가 날리게 되면 숱한 문제들이 생깁니다. 관계가 깨어지고사역이 어그러집니다. 어떤 일이 있어도 은혜의 샘이 마르지 않도록 청년 사역자로서 말씀과 기도에 자신을 드리십시오.

 

6. 청년 사역은 하나님이 하시는 일입니다.

변화는 하나님의 영역입니다. 우리는 다만 순종할 뿐입니다. 하나님께서 청년들을 변화시키시고 청년 공동체의 주인이심을 날마다 일마다 고백하십시오. 그래서 모든 사역에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받으십시오. 우리는 도구입니다. 하나님이 우리를 통해서 그분을 가르키는 손이 되기를 원하십니다. 내가 모든 것을 다하는 오만한 자리에서 내려와야 합니다. 청년들로 하여금 결정해주는 것이 아니라 그들의 신앙과 삶을 하나님 앞에서 고민하게 하십시오. 그래서 청년들이 나를 찾아오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을 찾아가서 하나님의보좌 앞에서 인생을 빚어가도록 하는 것을 기뻐하고 즐거워 하십시오.

 

7. 하나님 앞에 꿈의 노트를 가지십시오.

하나님이 주신 영감을 무시하거나 무관심하게 버리지 마시고 여러분의 꿈의 노트에 일일이 기록 하십시오. 하나님의 일하심은 여러분에게 주신 마음의소원, 꿈, 비전을 통해서 입니다. 결코 뒤로 물러서지마십시오. 꿈꾸는 것에는 돈이 들어 가지않습니다. 꿈을 꾸면 돈은 따라옵니다. 꿈을 꾸면 협력자 돕는 자가 생깁니다. 기억 하십시오. 청년 사역은 돈이 아니라 꿈으로 하는 것입니다.

 

8. 오직 예수입니다. 다른 이름은 없습니다.

구원은 오직 예수입니다. 죄사함과 거듭남도 오직 예수입니다. 성화의 능력도 오직 예수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메세지를 정기적으로 선포 하십시오. 메세지를 맛사지로 만들지 마십시오. 그것은 타락입니다. 예수 이름 외에 어떤 이름도 붙이지 마십시오. 그것은 변질입니다. 이만희, 장길자, 안상홍, 정명석, 박태선, 문선명… 거짓과 미혹의 이름을 주의 하십시오. 오직 예수 외에 다른 이름은 없습니다.

 

9. 청년사역자는 롤모델입니다.

청년사역자는 청년들의 삶에 많은 영향을 끼칩니다. 여러분의메세지와 상담과 대화는 청년들의 선택과 결정에 결정적인 영향을주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그러므로 항상 성경적인 사고에 익숙해져야 합니다. 인간적인 약함과 부족함은 누구나 있습니다. 그러나 성경적인 사고를 계속 함으로 사역자와 청년이 함게 성장해 간다는 사실을 기억 하십시오.

 

10. 사역자의 신행일치가 필요합니다.

청년사역자가 언행일치가 되지 않는 것은 비극입니다. 오늘날 교회의 비극은 진실한 사람이 아닌 말꾼이 인기를 얻는데 있습니다. 말을 잘하고 숫자만 늘리면모든게 용서가 된다면 가짜가 분명합니다. 성추행을 하고 재정 비리를 숱하게 저질러고도 회개를 하지 않아도 사역을 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그러한 사람들의 말잔치에 재미와 거짓으로 조작된 감동를 얻어 먹으려고 모인다는 것은 비참한 영적 실상입니다. 헐벗은 자신들의 영적 허상을 보아야 합니다. 외식하는 지도자와 그들과 함께 먹고 마시는 계속되는 외식은 건강에 치명적입니다. 이단과 사이비 교주와 크게 다를 바가 없습니다. 스스로를 속이지 않아야 합니다. 청년과 청년사역자들은 정직하고 정의로와야 합니다. 청년 사역자는 청년들의 비판의 소리 속에 담긴 하나님의 세미한 음성을 듣는 귀가 필요합니다.

 

11.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일에 전심전력 하십시오.

그의 나라와 의를 구한다면 나머지는 하나님께 의지하고 의탁 하십시오. 하나님의 일하시는 것을 경험할 것입니다. 초점은 항상 하나님이기뻐하시는 일에 있어야 합니다. 청년 사역자와 청년들이 진심과 전심으로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일에 선택, 집중, 반복을 거듭하는 이 1가지를 배운다면 하나님의 임재와 능력으로 채워지는 삶을 살게 될 것입니다.

 

12. 일상과 일터의 예배자가 되십시오.

사역자에게 일상과 일터는 속기 쉬운 자리입니다. 일상과 일터에서 예배자로서 섬기지 않으면시간이 지날수록 외식과 위선에 사로 잡히기 쉽습니다. 철저하게 자신을 하나님의시선앞에 세워야 합니다.

 

* 이 모든 12가지를 지키려면 묵상과 기도가 우선순위가 되게 하십시오.

남을 먹이기 이전에 사역자가 먼저 먹어야 합니다. 자신이 삶으로 소화 시킨 말슴으로 청년을 먹이십시오. 하나님 앞에서 가르치는 자가 아닌 배우는 자로서 나아가 경청 하시고 청종하십시오. 묵상가 기도가 빠진 사역자들은 패러디에 익숙합니다. 사역도 삶도 표절에 가깝습니다. 신앙과 삶이 분리되어 있습니다. 묵상과 기도로 하나님 앞에 자신을 정화 시키는 시간을 가지지 않는다면 세상과 똑같아진 자신을 만나게 될 것입니다. 묵상과 기도는 예수님을 닮아가는 자신을 보게 할 것입니다.

 

by 이상갑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