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자료

성령님과 교통한다는 말의 뜻은 무엇인가요?

'코이네' 2017. 11. 8. 18:19

성령님과의 교통


 성령님과의 교통은 여러 면에서 이루어져야 됩니다.

 

먼저는 지적인 교제가 이루어져 대화가 가능해야 합니다.

지적 수준이 맞지 않는 사람과는 대화가 되어지지 않습니다. 성령과 우리와 대화가 되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감동으로 쓰여진 성경을 통해야 가능합니다. 말씀을 읽고 듣고 묵상하는 가운데 성령과의 지적인 교통이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말씀을 무시하면 안됩니다. 말씀이 우리 마음에서 떠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다음에는 성령과의 정적인 교제가 있어야 되는 것입니다.

이는 늘 성령께 감사하고 성령을 기뻐하고 사랑하며 하나님과 예수님을 끊임없이 찬미함으로 이루어집니다.성령이 곁에 계셔도 기뻐하지도, 사랑하지도 찬미하지도 않으며 무시해 버리면 정적으로 성령과 교통이 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늘 성령님을 인정하고 환영하고 모셔들이며 감사하여 따뜻한 교통이 이루어지도록 해야 하겠습니다.

 

그리고 의지적인 교제가 있어야 합니다.

성령의 음성에 귀를 기울이여야지 내 마음대로 행하고 난 다음, 하나님이 도우시지 않는다고 원망해서는 안되는 것입니다. 성령은 우리를 인도하기 위해 우리 곁에 와 계심으로 성령의 음성에 귀를 기울이며 그 뜻을 찾고 나를 이끌어 주시기를 간구할 때 성령과의 의지적인 교제가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총체적으로 성령님을 항상 인정하고 환영하고 모셔들이게 성령께 감사하며 의지하는 삶을 살아야 되는 것입니다. 성령님은 구원받은 성도들을 말씀의 젖으로 먹이시고 장성케 하여 천당까지 데려가는 책임을지고 계십니다. 그렇기 때문에 성령의 충만함 없이는 교회가, 성도가 살아남을 수가 없는 것입니다.

 

(조용기 목사 설교 중에서)

 



by 코이네설교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