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자료/민수기

[민2:1] 내 삶의 중심은 무엇인가?

'코이네' 2016. 6. 12. 00:23

내 삶의 중심은 무엇인가

 

구 절 : 민 2:1-9

 

 

1. 움직이고 있는 모든 만상은 반드시 그 중심점이 있습니다.

태양계는 태양을 중심으로 자전과 공전을 합니다. 물질의 미세한 세계도 원자의 핵을 중심으로 전자들이 움직입니다. 나라는 임금님을 중심으로, 가정은 부모님을 중심으로, 아내는 남편을 중심으로 살게 되어있습니다. 모든 사물은 중심에서 이탈되면 그때부터 파괴되어 무질서와 혼란을 일으키며 그것은 죽음의 세계를 의미합니다. 가정을 이탈한 자녀의 경우를 보십시오. 하나님의 법칙은 모든 삶의 중심점을 통해서 움직일때, 질서, 평안, 축복이 있습니다.

 

2.사람은 그가 중심으로 하고 있는 것에 대해 삶의 질이 결정됩니다.

아내가 가장 삶의 중심이 되고 있는 사람은 애처가가 되고, 나라가가장 삶의 중심이 되고 있는 사람은 정치가가 될 것이고 임금님이 가장 삶의 중심이 되고 있는 삶은 충신이라고 합니다. 그러면 우리의 삶의 가장 중요한 중심점은 무엇이 되어야 합니까?

 

3. 우리가 추구하고 있는 것들은?

그것은 돈, 명예, 쾌락, 사업, 권세, 그리고 행복한 가정등이 있습니다. 이 모든 것들은 우리에게 꼭 필요한 것입니다. 그러나 그것들은모두 흔들리는 것입니다.

 

돈을 성경은 이렇게 말합니다. "부자 되기에 애쓰지 말고 네 사사로운 지혜를 버릴지어다 네가 어찌 허무한 것에 주목하겠느냐?정녕히 재물은 날개를 내어 하늘에 나는 독수리 같이 날아가리라"(잠 23:4-5).

 

쾌락은 먹으면 곧 목이마른 사이다같은 것입니다. 욕망의 만족은 끝이 없는 것입니다. 권세는 반드시 떨어질때가 있고 사업은 끝없는 욕망을 부채질하는 것 뿐이고 내 가정도 반드시 헤어질 운명 아래 살고있는 것이고 내 건강은 가장 불확실한 것입니다. 성도의 삶은 이전의내가 가졌던 중심이 세상적인 것에서 영원한 하나님의 것으로 바뀌는삶에 있습니다.

 

4. 우리가 붙들어야 할 삶의 중심은 무엇입니까?

그것은 하나님중심, 교회중심, 말씀중심의 삶입니다. 이스라엘 백성은 그들이 광야에서 지날때 모세의 지도아래 성막을 만들고, 성막중심으로 12지파가 동서남북에 3지파씩 진을 치고 하나님의 지도 아래서그들은 전하기도 하고 멈추기도 하였습니다.

 

1) 하나님 중심의 삶입니다 - 자녀가 부모 중심의 삶을 사는 것이 마땅하듯 인간은 창조주 하나님 중심의 삶이 너무나 마땅합니다.

[ 사43:21] "이 백성은 내가 나를 위하여 지었나니 나의 찬송을 부르게 하려 함이니라""그러므로 너희가 먹든지 마시든지 무엇을 하든지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하라"하였습니다(고전 10:31).

 

하나님께서 나를 세상에 보내신 목적이 나를 통해 영광을 받으시기위함입니다. 때문에 우리는 사업할 때, 취직할 때, 봉사할 때, 인간관계에 하나님의 영광을 먼저 생각해야 합니다. 삶의 중심을 하나님께두어야 합니다.

 

성도가 하나님 중심의 삶을 살 때 이스라엘 백성을 성막에서 인도하셨던 하나님께서 오늘 우리의 걸음을 인도하시고 보호하시고 축복하시

 

 

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스라엘 백성이 하나님의 군중이 뜨면 진행하고 멈추면 그것에 진을 치고 살았습니다. 우리에게 인도하시는 길이 순조로우면 감사하고 때로는 가는 길이 전진이 없어도 하나님이 필요해서 나에게 주시는 환경으로 알고 받으면 이것이 하나님 중심의 삶을 사는 자의 모습입니다. 때문에 하나님 중심의 사람은 항상 기뻐하고 쉬지 않고 기도하며 범사에 감사하는 사람입니다 (살전 5:16-18).

 

2) 교회중심의 삶입니다.

성막은 교회이며 광야의 이스라엘은 광야교회였습니다. 교회는 흔들리지 않습니다. "내가 반석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마 16:18)하였습니다.

 

가정은 육신의 집이고 교회는 영혼의 집입니다. 육신은 가정에서 먹고 쉬고 새힘얻어 일하고 성도는 교회에서 말씀먹고 안식과 평안의 쉼을 얻고 새힘얻어 살아갑니다. 때문에 성도는 어느 환경에서도 교회중심의 삶을 살아야 합니다.

 

3) 말씀중심의 삶입니다.

성막은 말씀이 있는 처소입니다. 천지는 변해도 말씀은 영원합니다.

때문에 성도는 자연법칙보다도 위에 있는 말씀을 붙들고 살아야 합니다. 또한 그곳에는 승리의 삶과 축복의 삶이 있습니다. 이제부터 흔들리는 것 중심으로 살던 것을 흔들리지 않는 것 하나님중심, 교회중심, 말씀중심의 삶을 통해 영속적인 축복, 평안, 상급이 있는 삶을 하나님께 드립시다.

 



by 코이네자료실

 

'설교자료 > 민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민4:1] 봉사의 원칙  (0) 2016.06.12
[민3:1] 올바른 섬김  (0) 2016.06.12
[민1:44] 이스라엘의 땅 분배  (0) 2016.06.12
[민1:1] 영적 군사의 자격  (0) 2016.06.12
민수기1장, 영적 군사의 자격  (0) 2014.09.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