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자료

소금기둥이 된 롯의 아내, 소금기둥 사진

'코이네' 2016. 1. 30. 23:57

성지순례, 소금기둥 사진

 

 

 

 

롯이 사위들에게 갔다 돌아와 동이 틀 무렵 천사들은 “일어나 여기 있는 네 아내와 두 딸을 이끌라 이 성의 죄악 중에 함께 멸망할까 하노라(창19:15)”라고 롯을 재촉한다. 그런데 롯은 지체한다. 하나님께서는 ‘인자(헤므라:자비, 연민, 긍휼)’를 더하셔서 두 천사로 하여금 롯의 손과 그 아내의 손과 두 딸의 손을 잡아 인도해서 성 밖으로 나오게 하셨다.

 

 

하나님께서는 긍휼을 베푸셔서 롯의 가족이 성 밖으로 빠져 나올 수 있도록 강제하셨지만 이제부터는 자신들의 의지로 자신들의 생명을 구원해야 한다. 두 천사는 롯의 가족에게 생명을 보존할 수 있는 방법인 “돌아보거나 들에 머무르거나 하지 말고 산으로 도망하여 멸망함을 면하라(창19:17)”고 제시한다. 그러나 롯의 아내는 소알로 향하다 뒤를 돌아보아 소금기둥이 된다(창19:25-26).

 

 

소금기둥 원문 ttp://www.newsnbible.com/news/articleView.html?idxno=995

 

아브라함을 생각하신 하나님의 긍휼로 멸망의 도성에서 빠져나왔지만, 자신의 믿음을 통한 의지로 하나님의 비밀을 믿지 못하면 구원받아 가는 도중에서도 뒤를 돌아봄으로 하나님의 구원에서 제외될 수 있음을 생각할 때, 끝까지 믿어 구원을 소유하는 저와 여러분이 되시길 기도합니다.

 

 

 



by 코이네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