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16 3

[히 4:12] 하나님의 말씀

하나님의 말씀 히 4:12-13 한 나라가 평안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모두에게 기회가 균등히 분배되어져야 합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통제할 수 있는 법이 필요합니다. 좋은 법이 제정되어지고 그 법이 제대로 운영되어질 때 그 나라는 평안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지난 시간에는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영원한 안식에 들어가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할 것인지에 대해서 말씀을 전했습니다. 그 방법은 단 한 가지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오늘은 거기에 이어서 안식의 나라에 들어가서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에 대한 말씀을 전하고자 합니다. 무슨 법칙 하에서 살아야만 바로 살 수 있을까요? 천국에서 영원한 안식을 누리는 백성들이 지켜야 할 법은 무엇인가요? 결론부터 말씀을 드리자면 하나님의 말씀의 법칙에 따라..

[히 4:15] 큰 대제사장이신 예수 그리스도

은혜의 보좌 앞으로 본문 : 히 4:15~16 복음의 기쁨을 누리던 사람들이 핍박이나 유혹으로 인해서 하나 둘씩 복음에서 떨어져 나가는 것은 순간의 이익을 위해 영원한 안식을 잃는 것이기에 심히 안타까운 일입니다. 히브리서 기자는 배교의 위험이 있는 성도들을 보면서 그냥 있을 수만은 없었습니다. 그래서 본문의 말씀을 기록했습니다. 이 말씀은 지난 시간까지의 말씀과 연결됩니다. 가나안에 들어가기 위해서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일이 필요했듯이 가나안에 들어가서도 하나님의 말씀이 절대적으로 필요했습니다. 그러나 말씀대로 살아야 할 백성들이 점차적으로 말씀에서 떨어져 나가므로 그들에게서 안식이 사라지기 시작했습니다. 이와 동일한 일들이 신약 시대에도 있었습니다. 초대 교회 시대에 종교적 핍박으로 인해서 배교하..

[요 9:35] 소경을 고쳐주신 예수님

소경을 고쳐주신 예수님 본문 : 요한복음 9장 35~38 절 날 때부터 소경된 사람이 있었습니다. 예수님과 함께 길 가던 제자들이 이 소경을 보고 질문을 했습니다. "선생님, 저 사람이 소경으로 난 것이 뉘 죄로 인하여 그렇습니까?"라고 물었습니다. 그 당시 유대인들은 병이 들거나 어려운 고난이 있게 되면 죄의 결과라고 생각했습니다. 또 구약에서는 죄 때문에 문둥병도 들고 여러 가지 난치병에 걸리는 것으로 말씀했습니다. 그래서 이런 것을 근거로 해서 제자들이 물어 보는 것입니다. 이 소경과 함께 서서 묻는 것입니다. 그런 우리 주님께서 그러한 질문을 받으시려고 가던 길을 멈추신 것은 아닙니다. 예수님께서는 이 사람을 도와주시려고 멈추셨는데 제자들은 다른 엉뚱한 질문을 하고 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지금 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