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25 3

[요 8:32]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하리라

참된 자유 성경 : 요 8:31-36 하나님은 인간에게 참 자유를 주셨습니다. 범죄하기 전에 아담과 하와는에덴동산에서 모든 자유를 만끽하며 살고 있었습니다. 상함도 없고 해함도없는 생명나무가 가득한 에덴동산에서 마음껏 놀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아담과 하와는 하나님의 말씀을 거역함으로 죄를 범하게되었고 결국 자유를 송두리째 빼앗기고 에덴동산에서 살수 없게 된 것입니다. 하나님은 죄는 미워하시나 죄를 지은 인간은 사랑하셨기에 이 땅에 예수그리스도를 보내 주셨습니다. 참 자유는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만 얻게 되는것이며,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써만 가질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예수님을 통해서 얻게 되는 참된 자유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첫째로, 사망으로부터의 자유입니다. 인간은 누구나 죽음에 대해서..

[요 8:43] 어찌하여 내 말을 깨닫지 못하느냐?

말씀이 있을 곳 성경 : 요 8:43 임종을 눈앞에 둔 중년의 남자 환자가 자신이 10년이 넘게 출석하였던 교회의 목사님을 보기 원했습니다. 목사님은 그에게 다가가서 진정으로 간절하게 예배를 드렸습니다. 목사님의 말씀이 끝날 무렵에 환자가 눈물을 흘리며 회개기도를 하였습니다. 그는 기도를 마친 뒤에 이렇게 말하였습니다. "목사님, 전 이제껏 단 한번도 목사님의 설교를 들어보지 못했습니다. 오늘, 처음으로 말씀을 들은 것입니다." 그 말을 들은 목사님은 10년 동안이나 교회에 출석하였던 그 환자를 놀란 눈으로 쳐다보았습니다. 이제 그가 임종을 앞두고 정신분열 증세를 보이는가 보다 라고 여겼습니다. 그래서, "그게 무슨 말씀입니까?"라고 물었습니다. 그때 그 환자 성도는 "저는 단지 교회에 출석만 했을 뿐이..

[요 8:37] 자존심과 자유

자존심과 자유 성경: 요8:37 오늘 본문을 통하여 요한복음 8장의 결론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바리새인과 서기관들이 간음 현장에서 붙잡힌 여인을 데리고 와서 예수님을 고소하려는 출발한 이사건은 마침내 예수님께서 도리어 책잡으려는 그들의 깊은 곳을 찌르게 됩니다. 오늘은 그 결론으로서 이제껏 우리가 썼던 가면이 무엇이며, 아직 해결되지 못한 것들이 무엇인지를 확인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저들이 예수님께 가지고온 시험거리는 이것이었습니다. 법대로 할 것이냐 아니면, 사랑으로 할 것이냐?는 것입니다. 여기서 법대로 하자고 하면 사랑이 저촉될 것이고 사랑으로 하자고 하면 의(의)에 저촉되는 문제였습니다. 이것은 해답을 얻고자하는 것이 아니라, 그들이 이 문제로 어떻게 해서든지 예수님을 책잡기 위해 계획적으로 도전..